미디어 뉴스 > 교육
부산남부교육지원청 학교 시설지원 만족도 100% 달성 내실화 추진
글자크기 +
글자크기 -
fmebsnews 조회 2
입력
26-01-23 오후 1:26:24
부산광역시남부교육지원청이 학교 현장의 시설관리 부담을 줄이고 안전한 교육 환경을 구축하기 위해 연중 시설지원 사업을 강화해 운영한다.
이번 사업은 학교 자체적으로 해결하기 어려운 시설 보수와 환경 정비를 교육지원청이 직접 책임지는 방식이다. 교육지원청 소속 기능인력을 활용한 밀착 지원과 전문업체 용역을 통한 고품질 서비스를 병행해 효율성을 높였다.
지난 12월 진행한 지원 사업에서는 관내 12개 학교를 대상으로 수목 관리, 잡목 제거, 도색, 배수로 정비, 놀이시설 관리 등을 실시했다. 특히 안전과 직결된 수목 전정 작업뿐 아니라 도서 정리와 교실 재배치 같은 인력 지원까지 제공해 현장의 큰 호응을 얻었다.


조사 결과 관내 학교의 시설지원 만족도는 100%를 기록했다. 남부교육지원청은 이러한 성과를 바탕으로 올해도 학교가 시설관리 업무에서 벗어나 교육 활동에만 전념할 수 있도록 지원 범위를 확대한다는 방침이다.
주요 지원 분야는 수목 벌목과 배수로 청소, 내외부 도색, 운동장 및 놀이시설 관리 등 시설 전반을 아우른다. 또한 학교 행사를 위한 캐노피 설치, 물품 운반을 위한 차량 지원, 위험 수목 정비 등 전문적인 도급 사업도 지속 추진한다.
변상돈 남부교육지원청 교육장은 학교 현장의 작은 불편까지 살피는 지원을 통해 교직원 업무 부담을 실질적으로 줄이겠다고 밝혔다. 이어 학생들이 쾌적한 환경에서 생활할 수 있도록 현장과 소통하며 체감도 높은 정책을 이어가겠다고 덧붙였다.
fmebsnews
<저작권자 © 부산칼리지평생교육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처음글
다음글
이전글
마지막글